과일은 언제 어디서 먹어도 맛있는데요. 하루 중 과일이 가진 효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시간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특히 아침에 먹으면 좋은 과일이 있고, 저녁에 먹으면 더 좋은 과일이 있다고 하는데 어떤 과일이 언제 좋은지 알아볼까요?
아침에 먹으면 좋은 과일 4가지
사과
사과는 아침에 먹으면 좋은 대표적인 과일로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줍니다. 아침에 먹을 경우 에너지를 공급에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공복에 껍질을 벗기지 않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눈 건강에 좋기로 소문난 과일입니다.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은 물론 안토시아닌 성분이 뇌세포의 생성을 도와주고 혈액을 맑게 해 주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블루베리는 뇌를 깨우고 자극하기 때문에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에 먹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포도
포도는 우리 몸의 세포에 에너지 공급을 원활하게 해주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또한 원활한 배변활동과 식욕을 돋워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는 만큼 아침에 먹는 포도가 더 좋습니다.
수박
여름 제철 과일인 수박은 수분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공복에 먹게 되면 수분을 충전할 수 있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밤에 수박을 많이 먹게 되면 이뇨작용이 활발해 밤잠을 설칠 수 있으니 자고 일어나 아침에 먹는 편이 더 낫습니다.
저녁에 먹으면 좋은 과일4
파인애플
저녁으로 고기를 먹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는 후식으로 파인애플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파인애플에 있는 브로멜린 성분은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로 고기와 같은 단백질을 먹었을 때 소화를 돕고 장을 건강하게 합니다.
키위
키위에는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물질이 있어 잠이 드는 것을 도와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 운동이 활발하게 하는 역할을 함으로 다음날 쾌변 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복숭아
여름 과일의 여왕이라 불리는 복숭아에는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아미그달린은 신경 안정에 도움을 주고, 아스파라간산 성분은 스트레스를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하루 일과를 마치고 저녁에 복숭아를 먹으면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
국민 간식, 국민 디저트로 유명한 바나나는 긴장을 풀어주는 성분이 있어 숙면을 도와주고 근육을 이완시켜 줍니다. 따라서 잠이 쉽게 들지 않을 때 바나나를 먹으면 잠드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